본문 바로가기
 
메뉴

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

고객서비스 이행표준

홈 > 정보공개 > 고객서비스 이행표준

우리 기관을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

  •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약속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방문객과의 약속시간을 우선적으로 지키겠습니다.
  • 우리 기관을 방문하시는 고객이 찾아오시면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일어서서 ‘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’ 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우선적으로 고객을 응대하고,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우선 경청 하겠습니다.
  •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사전에 연락을 주시고 방문하실 경우 해당담당자가 미리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으며, 쾌적한 환경에서 용무를 마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‘혹시 불편한 점은 없으셨습니까? 안녕히 가십시오’ 라고 인사하며 급한 용무가 없는 한 사무실 출입구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
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면하는 입장에서 항상 친절하고 신속 · 정확하게 응대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‘감사합니다.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000실 000연구원(직함)입니다’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 받은 직원이 담당자가 아닐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여 관련부서로 연결해 드리겠으며, 이때에는 ‘000팀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.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0000-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.’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 기관과 무관한 용무의 고객이 잘못된 전화를 하셨을 경우에는 ‘고객님 여기는 000한 업무를 처리하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입니다. 죄송하지만 다시 한 번 전화번호를 확인해주십시오. 감사합니다.’ 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” 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시길 기다린 후에 수화기를 놓겠습니다.

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우리는 고객이 센터의 홈페이지(http://www.bitle.kr/index.bitle)를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은 우리 기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문의 및 민원을 해결하실 수 있으며 [인평원에 바란다] 게시판을 통해 질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고객의 불만처리(상담)

  •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방문상담, 전화상담, 온라인상담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성실하고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동일한 내용으로 다시 문의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방문이나 전화로 상담서비스를 받을 경우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상담을 요청할 경우 1주 이내 답변 드리겠습니다. 단, 정책적 결정사항 등의 상유로 답변이 늦어질 경우 1회에 한하여 연장 가능합니다.
  • 제공하는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의견이 있을 때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및 전화,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홈페이지 : http://www.bitle.kr/index.bitle
    • 전화 : 051-580-9000
    • 팩스 : 051-580-9040
  •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서비스헌장, 업무상 과실, 불친절한 응대 등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,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

  •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 여러분께서 친절한 직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에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 의견 접수·처리 창구

  • 우리 기관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, 불만족, 시정·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게시판(인평원에 바란다), 전화,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드리겠습니다.
  • 불친절, 불만족 및 시정·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
※ 고객께서 연락주실 곳(분야별 전담 부서)


기획경영분야 : 051-580-9000

평생교육분야 : 051-580-9012

인재육성분야 : 051-580-9029

청년지원분야 : 051-580-9026

인터넷 홈페이지 : http://www.bitle.kr/index.bitle

주소 : (47705) 부산광역시 동래구 차밭골로 38-1(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)

담당부서정보자료센터전화번호051-580-9037이메일wonseok79@bitle.kr
방문자 통계